티스토리 뷰
개요
최근 몇 년 동안 패션업계에서 가장 핫이슈를 선정한다면 스니커즈 씬
일 것이다. 국내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에 대기업까지 뛰어들어 사용자 점유율을 위해 일 년 넘게 사용자들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. 글쓴이는 고등학교 때 처음 사고 싶었던 신발 나이키 루나 글라이드
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푹 빠져있다. 사이드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면서 여러 가지를 구현해보고 싶었지만, 누구보다 내가 많은 경험과 정보가 있으며 도메인 지식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신발
을 주제로 선정하였다. 신발 하면 떠오르는 단어 바로 한정판
신발이다. 위에서 언급했듯이 리셀 플랫폼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쉽게 한정판 신발을 접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. 한정판
신발을 얻기 위해서는 응모에 참여해야 하는데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처럼 발매 일정이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매장에서 직접 응모하는 경우는 시간이 불특정
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하루종일 보고 있지 않은 이상 알 수가 없다. 바쁜 사람들을 위해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발매정보 알림 플랫폼
을 구현해보기로 하였다.
기존 발매정보 플랫폼 벤치마킹
발매정보 자동 수집 여부
기존 발매정보 플랫폼은 전 세계 대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해준다.
럭X드로우 : 관리자와 메신저 결과 잘못된 정보가 올라가면 안 되기 때문에 확인하고 직접 업로드
슈X라이즈 : 확인 불가(채용정보에 스니커즈 관련 소식을 빠르게 업데이트한다고 하는 걸 봐서 직접 업로드..?)
사이드 프로젝트
현실적으로 사이드 프로젝트에서 전 세계의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여 국내 나이키 매장
을 대상으로 개발자답게(?) 인스타그램 정보를 크롤링하고 정보를 가공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해주는 방법을 구상하고 있다.
아직 기술적으로 구현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차근차근 검토해보려고 한다.
'스터디 > 사이드 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사이드 프로젝트] 기술 검토 (0) | 2022.03.04 |
---|